
사랑에 빠지면 뇌에서는 도파민과 페닐에틸아민 같은 화학 물질이 분비됩니다. 이 물질들은 기분을 좋게 하고 상대방에 대한 긍정적인 감정을 더욱 강하게 느끼게 합니다. 모든 일을 좋은 쪽으로 해석하게 되지요. 이를 ‘핑크 렌즈 효과(Pink Lens Effect)’라고 합니다. 사랑에 빠지면 온 세상이 분홍빛으로 아름답게 보인다는 뜻이지요.
이달에는 핑크색 안경을 쓴 기분으로 가족을 바라보세요. 가족의 사랑스럽고 귀여운 모습을 새롭게 발견하게 될 거예요!
이달의 미션 팁
- 핑크색 안경을 써요!
- 단점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을 장점으로 보기
- 장점을 발견하면 아낌없이 칭찬하기
- 가족의 행동을 좋은 쪽으로 해석하기
- 불만이 생길 때 긍정적으로 말하기
-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기
- 실수를 너그럽게 받아들이기
미션 후기
남편이 말을 많이 하는 편이라 무게감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미션을 실천하면서 좋은 쪽으로 해석하니 달리 보였습니다. 남편의 말솜씨 덕분에 웃을 일이 많고, 누구를 만나든 친근한 분위기로 어색함을 날려버릴 수 있어 즐겁습니다.
성남 김연희
딸아이가 사춘기에 들어서면서 대화가 다툼으로 끝날 때가 많았습니다. 핑크색 안경을 쓰고 아이의 모든 행동을 사랑스럽게 보려고 노력하니, 다툼은 줄고 대화는 늘었습니다. 서로를 바라보는 표정도 온유해졌습니다.
군위 김민경
타인의 실수를 너그럽게 받아들이기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달에는 핑크색 안경을 쓰고 가족의 실수에 너그러워지기로 했습니다. ‘나도 똑같은 실수를 하지 않나’ 생각하는 반성의 시간도 갖게 되었지요. 이달의 미션 덕분에 저를 돌아보며 마음을 넓힐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서울 조수빈
생각을 바꾸기는 쉽지 않았지만, 한번 바꾸니 단점이라고 여겼던 점이 큰 문제 아니더군요. 그동안 아이들 방이 정리가 안 되어 있으면 기분이 좋지 않았는데, 핑크색 안경을 쓰니 ‘다른 일을 열심히 하니 그럴 수도 있지’ 하며 아이들을 이해하게 되었고 사랑스럽기까지 했습니다.
청주 남기문
28년이라는 세월을 함께 살아와서인지 그동안 남편을 무덤덤하게 대했습니다. 그런데 핑크색 안경을 쓰고 보니 풋풋했던 시절이 떠올라 남편이 사랑스러워 보이더군요. 저만 그런 게 아니라 남편도 같은 마음이 들었나 봅니다. 미션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칠곡 신현정
남편이 제 단점을 지적하면 언짢았습니다. 이달에는 남편의 말에 귀 기울이며 고치려고 노력했더니 남편의 눈빛이 부드럽게 바뀌고 더 다정해졌습니다. 상대방의 눈에도 핑크색 안경을 씌울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울 안수정
말투가 퉁명스러운 남편을 밉게 보니 계속 미운 모습만 보였습니다. 그런데 미션을 통해 좋게 보려고 노력하자 예쁜 점도 보였습니다. 그냥 지나치지 않고 일부러라도 칭찬했더니 남편은 쑥스러워하면서도 좋아하더군요. 앞으로도 콩깍지 같은 핑크색 안경을 쓰고 남편의 좋은 점만 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양 박영미
과거에는 딸의 단점을 돋보기로 보았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그 자리에 한참을 앉아 있고, 뭔가 부탁하면 대답만 하고 안 움직여서 여러 번 얘기하게 만드는 딸이 답답했습니다. 하지만 핑크색 안경을 꼈더니 달리 보였습니다. 생각이 많고 느긋한 걸 좋아하는 아이로요. 재촉하지 않고 기다려주자 스스로 해내는 모습에 내심 놀랐습니다. 이달의 미션은 행복의 첫 단추입니다.
대구 정기순
아들은 요리를 잘합니다. 하지만 뒷정리가 제대로 안 되어 제가 대신 치우다 보니 잔소리가 늘었습니다. 이달의 미션을 실천하고자 핑크색 안경을 껴보았습니다. 그러자 끼니를 스스로 챙기는 아들이 기특해 보이더군요. 바쁘다는 이유로 제가 잘 챙겨주지 못한 게 오히려 미안했습니다. 다른 시각으로 보는 방법을 알게 되어 감사했습니다.
대구 기수진
가족에게 칭찬보다는 고쳐야 할 점을 지적할 때가 많았습니다. 미션을 통해 너그럽게 바라보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니 “고마워”, “잘했어” 등 말도 긍정적으로 나왔습니다. 대화도 늘고 분위기도 더 좋아졌지요. 앞으로도 핑크색 안경을 계속 써야겠다고 다짐해 봅니다.
평택 최정희